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편입학 스타] 성균관대학교 부설 사서교육원에 입학한 김*윤(20학번)
내용

안녕하세요, 2020학년도에 입학하여 22년도에 졸업한 행정과 김*윤입니다.

 

현재 서울 소재 성균관대학교 부설 사서교육원에 재학 중입니다. 진로를 탐색할 때는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의 균형이 중요합니다.

 

저의 경우 하고 싶은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어렸을 적부터 꿈꾸던 직업군이었어요. 또한 사서직 공무원을 고려하는 중이기 때문에 우리 학교 행정과에서 배운 커리큘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분야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야 할 것이 남았죠. 사서의 경우 자격증이 필요한데, 문헌정보학과 학위자가 아닐 경우 추가 학습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서교육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저녁 시간에 운영되기 때문에 하루 시간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고 부담이 적습니다. 실제로 학생분들 중에는 직장인이 많기도 합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자소서 작성 및 첨삭과 모의면접 진행 및 피드백을 제공하는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여러 번 꼼꼼하게 도움을 주셨고, 자소서 작성 경험이 거의 없는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면접 시 답변에 도움이 되었던 기억이 있어요. 해당 프로그램은 학교 재학 당시 가장 도움이 되었던 활동으로 이외에도 다양한 기회를 활용하세요.

 

무료로 엑셀, 피피티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도 굉장히 유용한 도구이니 번거롭다고 미루지 말고 꼭 신청하여 수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점을 챙기는 것입니다. ㅎㅎ 공부도 놓지 말고 파이팅하세요.

 

코로나 시작 학번으로서 현재 힘든 학생분들의 심정이 이해됩니다. 부디 몸조심하시고 원하시는 바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행정과 최고! 파이팅!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춘천시산림조합에서 근무하는 김*은(19학번)
다음글 [편입학스타] 강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행정/심리학부 행정과에 입학한 민*기(20학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