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교수소개

교수소개

Home > 교수소개 > 교수소개
  • 나의 교육 철학
    배움이란 내일 죽을 것처럼 살고, 영원히 살 것 처럼 공부하는 것이다.
    • 학생들이 내 강의를 통해 깨달음의 기쁨을 얻을 수 있고, 그것을 통해 지혜를 터득하고, 진로 설정에 도움을 받고, 삶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실천 내용>
    • 주도적인 삶을 사는 주인공이 되자.
    • 능동적으로 매사에 임하는 사람이 되자.
    • 비판적으로 사고하는 지성인이 되자.
    이훈래 사진
    이훈래 교수소개
    직위 전임교수
    성명 이훈래
    학력/학위 행정학박사
    연구분야 시민만족도, 재난안전, 노인여가복지, 지방자치
    과목 인적자원관리, 비즈니스 문서관리실무 조직혁신과 변화관리 외
    연구실 본관 3층 311호
    E-mail lhoonrae@hsc.ac.kr
    전화번호 033-240-9121
  • 나의 교육 철학
    학생들이 사회로 진출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전달하고, 어려움에 봉착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과 올바른 인성교육이 나의 교육철학이다.
    • 학생 스스로가 배우려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도록 지도한다.
    • 나 스스로도 학생들을 가르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노력한다.
    • 진로에 대해 학생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생각한다.
    • 바른 생각과 바른 행동을 위한 인성교육에 힘쓴다.
    신영길 사진
    신영길 교수소개
    직위 겸임교수
    성명 신영길
    학력/학위 행정학 학사 / 석사
    과목 인성과 리더십
  • 나의 교육 철학
    나의 제자들이 졸업 후 사회에 나아가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것이 나의 교육 철학이다.
    • 학생들 스스로 학업에 있어서 이론과 실무가 병행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졸업 후 학생들 성격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수시로 지도한다.
    • 실무 경영 환경을 충분히 숙지시키고 이러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준비한다.
    유준수 사진
    유준수 교수소개
    직위 겸임교수
    성명 유준수
    학력/학위 경영학 박사
    과목 사무행정회계처리실무
  • 나의 교육 철학
    행정학에 대한 정보 전달에 있어 양적인 면과 질적인 면이 동시에 제자들에게 전달될 때 교육의 전달에 있어 효과가 극대화 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사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여 제자들이 보다 쉽게 행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나의 신념이다.
    • 다양한 배경과 여러 시각을 가진 제자들이 교육과정에 있어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명료하게 교육 목표를 세운다.
    • 이론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제자들에게 건강한 배움의 경험을 제공하여 다양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힘쓴다.
    • 자기학습을 토대로 훌륭한 참고서와 섬세한 지도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
    전용태 사진
    전용태 교수소개
    직위 겸임교수
    성명 전용태
    학력/학위 행정학 석사 / 박사 수료
    과목 문제해결과 기획, 기업가정신과 취업전략
  • 나의 교육 철학
    잘 가르치고 열심히 배워서 제자들이 넒은 세상을 향하여 포효하며 마음껏 질주 본능을 발휘하도록 한다.
    • 이론과 더불어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사회진입 경쟁에서 앞서나가는 능력을 키운다.
    • 잘 가르치고 열심히 배워서 전문가로서 능력을 배가하여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 시킨다.
    • 바르고 올바른 인성을 통하여 사회와 국가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도록 한다.
    이상일 사진
    이상일 교수소개
    직위 겸임교수
    성명 이상일
    학력/학위 행정학 석사/박사
    과목 비즈니스문서작성실습,문서작성과 관리
  • 나의 교육 철학
    학생들이 캠퍼스 기간 동안 배운 사무정보관리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졸업 후 실무에서 다루게 될 다양한 OA 업무들과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컴퓨터 활용능력을 갖추도록 돕는다.
    • 탐구(Quest)하는 학생은 질문(Question)이 나온다. 학생들이 수업의 주체가 되어서 적극적으로 묻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도록 질문을 장려하며 학습을 돕는다.
    • 학생들이 과거의 지식에 머물지 않고 급변하는 컴퓨터 사용 환경(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분야 모두)에도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사고와 자질을 갖추도록 돕는다.
    • 컴퓨터 활용에 있어서 백 번 보는 것보다 한 번 실습해 보는 것이 낫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강조하며 실생활에 연관된 분야에 배운 내용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절한 사례를 발굴하고 동기를 부여한다.
    이상덕 사진
    이상덕 교수소개
    직위 교수
    성명 이상덕
    학력/학위 컴퓨터 공학 석사
    과목 정보능력
    E-mail sduck@hsc.ac.kr
  • 나의 교육 철학
    소통과 존중을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성장하는 ‘교학상장(敎學相長)’의 가치를 실현한다.
    • 바르고 정확한 말과 글을 사용하여 올바른 언어 구사 능력과 의사소통의 자세를 함양한다.
    • 학교에서는 물론 사회의 일원이 되었을 때 본인의 주관과 능력을 분명하게 표현하고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 지성인으로서 지식과 교양에 대한 의견을 함께 나누며 발전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학생들과 함께 꾸려 나간다.
    박정모 사진
    박정모 교수소개
    직위 강사
    성명 박정모
    학력/학위 박사과정/문학석사
    과목 수험국어
    E-mail jm901218@hanmail.net
  • 나의 교육 철학
    배워서 남 주자
    • 배운 지식은 나 뿐만 아니라 남에게 알려주기 위한 것임을 가르친다.
    • 나를 위한 배움은 나 자신만을 생각하지만 남을 위한 배움은 타인을 생각하게 된다.
    • 남에게 알려주면서 자신의 언어가 아닌 상대가 알아듣기 쉬운 언어를 사용하게 됨으로써 사회 구성원으로써 이타적 배려심을 가지게 된다.
    신태훈 사진
    신태훈 교수소개
    직위 강사
    성명 신태훈
    학력/학위 박사수료
    과목 수험한국사
    E-mail sth14@naver.com